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곽O옥  2011-09-03

    야구 좋아하는 아들이 허리디스크로 수술권유를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들이 최근에 수술권유를 받아서 걱정스러운 마음에 이렇게 질문을 하게 되네요.

    23살 대학생인데 야구선수는 아니고 사회인 야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허리가 종종 아프다고는 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눈으로 보기에 허리가 휜 것 같고 통증도 계속 있어서 병원에가서 mri를 찍었는데 허리도 s자로 살짝 휘었고, 허리디스크 3번과 4번 돌출이 심해서 당장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직 나이도 어린데 칼을 대자니 겁도나고..혹시 허리 영영 못쓰게 되는게 아닌가 싶어서 마음이 안좋네요. 투수로 활동하고 있는데 야구를 계속 하면 안좋을 것 같은데... 주말마다 계속 운동을 하러 나가네요... mri자료를 갖고 가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겠죠? 수술권유받은 20대들도 모커리한방병원에 많이 오나요? 온다면 치료경과가 어떤지..치료법도 알고싶네요...

    추석에도 진료를 한다고 해서 그쯤 방문을 해보고 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한방병원 이상호원장입니다.

    아드님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현재는 허리의 충격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야구처럼 몸의 한쪽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 운동은 허리디스크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걷기, 등산, 수영, 자전거 타기가 좋으나 현재 증상에서 무리하게 시행하는 것보다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디스크 질환은 연령과 상관없이 10대 청소년층부터 80대 까지 다양합니다. 젊은 분일수록 구조물 손상 없이 보존적 치료를 받아 튼튼한 척추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0대의 젊은층의 내원율도 높아지는 추세이며, 젊을수록 1~2주 입원집중치료, 1~2달 통원치료를 통해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이 많이 좋아져서 치료가 끝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허리디스크 수술은 밀려나온 디스크를 잘라냄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튀어나온 디스크만 제거해주면 된다는 생각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허리디스크 수술이란 단지 튀어나온 디스크의 일부를 잘라내거나 불안정한 척추를 인공적으로 고정시키는 것일 뿐,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은 아닙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고 비틀어진 척추를 바로잡아주지 않는 한 언젠가는 또 다시 내려앉아 디스크가 밀려나오게 됩니다.

     

    저희 모커리한방병원은 손상된 조직을 활성화 하는 침구요법,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주고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는 추나치료, 붓기와 염증을 제거하고 신경재생을 도와주는 강척한약, 균형능력 및 근력을 향상시켜 재발을 막아주는 운동치료를 통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완쾌후기를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고 봅니다. 추석연휴에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진료가 가능하니 편하실 때 내원하시면 됩니다.

     

    바쁘시더라도 내원하시면 영상의학과 전문의, 추나 전문 한의사가 최선을 다해 상담과 진료를 해드리겠습니다. 내원하실 때 촬영하신 영상자료가 있다면 지참하시고, 전화(1577-2575) 및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시면 보다 편안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족한 답변이 되셨는지요?

    아드님의 쾌유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