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7-05-10

    아래 글 쓴 사람입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글쓴 사람인데요.

     

    X-RAY 상에 운동범위가 벗어나 있다고 하셨는데, 걱정이 좀 되네요^^

     

    저 다름이 아니고, 동네 치과에서는 아랫턱을 앞으로 쭉 빼고, 입을 크게 벌렸다가, 정상적으로 다무는 동작을 반복하라고 알려줬고,

    연신내 치과에서는 무리하지 말고, 턱을 쉬게하라고 하였습니다. 냉찜질을하며 멍하니 윗치아와 아랫치아를 닿지 않게 하여 턱을 쉬게하라고요.

     

    걱정인 것은, 멍하게 턱을 쉬게하고 입을 크게 벌리는 동작을 하지 않으면, 왼쪽 관절이 어긋난채로 굳을까봐 걱정이 됩니다.

    따라서, 통증이 있어도 모커리 병원 내원할 때까지는 입을 크게 벌리는 운동을 계속 해주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쉬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입을 쉬게 하면, 하루하루 지날수록 입 벌어지는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거 같아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확인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한방병원 김재형 원장입니다. 

     

    우선은 내원하시기 전까지 그냥 편하게 쉴 것을 권유 드립니다. 하루 이틀 정도 많이 움직이지 않는다고 해서 턱관절이 굳어지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또 지금은 근육과 인대가 피로한 상태이므로 크게 의식하지 말고 쉬어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다만 무의식적인 상태에서 이를 꽉 물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내원 전까지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환자 분의 현재 상태를 확인한 후 운동 여부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릴 테니, 최근 진단받은 검사자료를 가지고 계신다면 토요일 내원 시 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환자분의 완쾌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상담글은 건강상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식 진료가 아니며 제한된 정보에 기반한 의사의 의견과 조언으로써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의 정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