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검사

교통사고 MRI 검사, X-ray 검사 등에 대해 꼭 알아야 할 6가지

모커리한방병원은 자체 보유한 MRI, X-ray 등 첨단영상진단기기를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검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의학적 진단과 숙련된 한의사의 종합적인 진단을 받아볼 수 있어 통증을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 파악과 그에 맞는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검사

모커리한방병원 x-ray(방사선촬영) 이미지 X-ray(방사선 촬영)

교통사고 환자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검사
교통사고로 인한 머리, 척추, 관절, 사지 등의 골절 여부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X-ray 검사는 고해상도 영상으로 촬영 후 바로 판독 가능하며, PACS(의료영상저장정보시스템)와 연계되어 효율적입니다.

정밀검사

MRI(자기공명영상) 모커리한방병원 MRI(자기공명영상) 이미지

교통사고 환자에 대한 더욱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및 예후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
MRI 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인체에 유해한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으며 본원에 설치된 MRI는 고해상도 장비(1.5T)로 세밀한 영상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여러 부위를 빠르고 정확하게 촬영하기 때문에 검사 시간이 짧습니다.

교통사고 MRI 검사 통한 정밀 진단 가능

교통사고 발생 시 출혈이나 골절 등 큰 부상이 있을 경우에는 MRI 검사를 바로 받을 수 있지만, 척추 또는 관절의 염좌 및 긴장, 가벼운 뇌진탕 등의 경우 일반적으로 1~2주 정도 치료 기간을 두고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MRI 검사를 진행합니다. (교통사고 MRI, X-ray 검사는 의료진의 판단 시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X-ray는 당일, MRI는 입원치료 1주일 후, 통원치료 2주일 후 진행됩니다)

교통사고 MRI 검사 가능 부위와 진단

척추(목, 허리)

어깨 관절

무릎 관절

손목 관절

발목 관절

팔꿈치

턱관절

머리

교통사고 MRI 검사를 통해 위 부위를 세밀하게 진단할 수 있으며, 골절 여부와 퇴행 여부, 염증 유무, 신경 압박 상태 등을 꼼꼼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 MRI 보유 지점 : 강남점

교통사고 증상 함께 많이 본 내용

더보기 >

모커리한방병원 온라인 진료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