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8-04-06

    [목디스크] 목디스크

    누워서 잘때 똑바로 누워 자는 것보다 옆으로 누워자는 경우가 빈번한데 목디스크 때문에 그런가요? 그리고 목뒤쪽이 아파서 고개를 돌리기가 좀 힘들고 만져보면 어깨가 많이 뭉쳤다고합니다, 목디스크 치료를 한지 3년 가까이 된듯한데 또 치료를 받아야하는걸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박한솔 원장입니다.
    뒷목 통증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똑바로 누워 잠을 자는 것이 어렵다고 하셨는데요. 정확한 원인은 검사 뒤 말씀드릴 수 있을 듯 하나, 일반적으로 척추질환이 있을 때 바로 누워 자면 통증이 심해져 자신에게 맞는 수면자세를 찾느라 뒤척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3년 전 목디스크 치료를 받으셨다고 하셨는데요. 실제 목디스크 환자분들 가운데 통증 때문에 새우잠을 자는 분들이 많아, 혹시나 재발한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검사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목디스크는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치료를 받았다 하더라도 기존 잘못된 습관과 자세 등을 반복하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모커리에서는 빠르게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퇴행된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 및 강화하는 치료와 함께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교정, 몸에 맞는 운동법 교육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는 치료 중이나 치료 후에 집이나 직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잘 따라하시면 치료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허리디스크보다 쉽고 빠르게 치료되며 목은 허리보다 구조가 단순하고 하중도 덜 받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이 재발한 경우라면 유병기간이 오래될수록 치료가 어려우므로 하루빨리 내원해 치료받으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환자분의 완쾌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상담글은 건강상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식 진료가 아니며 제한된 정보에 기반한 의사의 의견과 조언으로써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의 정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