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압박골절 치료 - 2편 척추압박골절은 자연적으로 좋아집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고생하시는 분들은 왜 그럴까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압박골절 치료 2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압박골절 후 오랫동안 좋아지지 않는 이유는 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압박골절 치료 2편입니다. 1편에서 압박골절은 4주 정도만 절대 안정을 취하면 좋아진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보시길 바랍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압박골절 치료 - 1편▼

그런데 압박골절 후 오랫동안 좋아지지 않고 고생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첫 번째 이유는 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넘어지고 나서 압박골절이 생긴 줄도 모르고 허리 쪽이 심하게 아프니까 계속 병원과 한의원 가서 물리치료 받고, 침 치료 받고, 돌아다니고 움직이면 골절이 좋아질 수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오랫동안 계속 아프거나 오히려 증상이 더 악화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넘어지고 난 이후에 심하게 아프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된 진단 특히 MRI를 찍어보는 게 좋습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고령의 분들 경우 넘어지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허리가 심하게 아프다면 MRI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

그런데 문제는 넘어지지 않고도 압박골절이 생기는 환자분들이 있다는 겁니다. 특히 나이 드신 분들 중입니다. 골다공증 수치가 아주 안 좋은 분들은 넘어지지 않고도 압박골절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골다공증이 있는 나이 많으신 분들은 넘어지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어느 날부터 허리가 너무 심하게 아프다 그러시면 그때도 MRI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압박골절이 발견되면 마찬가지로 그분들도 4주 정도 안정을 취하면서 잘 쉬고 있으면 좋아질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압박골절 치료라고 말씀 드리는 겁니다.

시멘트시술은 빨리 통증을 줄일 수 있지만 시멘트를 넣은 척추뼈는 다른 뼈들보다 훨씬 더 단단해지게 되어 충격흡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 위나 아래에 뼈에 상당한 부담을 준다.

그럼 이제 통증 치료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압박골절로 너무 아프니까 시멘트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시멘트 시술은 반드시 받아야 되는 치료가 아닙니다. 시멘트 시술을 하게 되면 통증은 빨리 줄일 수 있지만 시멘트 시술 자체도 그에 따른 부작용들이 있습니다. 시멘트가 샌다거나 시멘트 조각이 혈관으로 들어가서 폐나 심장 등에 문제를 일으키는 그런 치명적인 합병증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드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시멘트 시술을 했을 때 안 좋은 점은 이런 겁니다. 시멘트를 집어넣은 척추뼈는 위아래에 있는 뼈들보다 훨씬 더 단단해집니다. 그러면 이 시멘트를 넣은 뼈가 혼자만 단단하니까 충격 흡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 위 뼈나 아래 뼈에 상당히 부담을 줍니다. 그래서 새로운 압박골절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압박골절 통증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은 압박골절 주위 아픈 곳에 침 치료를 받는 것이다.

시멘트 시술은 너무 아프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빠르게 통증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어차피 4주 정도면 회복될 수 있는 게 압박골절이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회복하시는 걸 고려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압박골절의 통증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은 압박골절 주위 아픈 곳에 침 치료를 받는 겁니다. 압박골절 주변으로는 골절 당시의 충격으로 근육들이 뭉치고 아픕니다. 이걸 침이나 약침치료로 반복해서 풀어주면 통증을 빨라 가라 앉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압박골절 후 엉덩이, 다리 증상이 새로 생기거나 악화된 경우 이는 압박골절 증상이 아니고 협착증 증상이 새로 생겼거나 악화된 것이다.

그러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압박골절 치료라고 이야기 하는데도 불구하고 압박골절 후에 아주 오랫동안 심한 통증으로 고생하신 분들이 겪을 수 있는 증상이 엉덩이와 다리통증입니다. 압박골절이 생긴 후에 기존에 없던 엉덩이, 다리통증이 새로 발생한 환자분들도 있고, 기존에 협착증 때문에 있던 엉덩이, 다리통증이 압박골절 후 급격히 심해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엉덩이, 다리 증상이 새로 생기거나 악화된 분들은 압박골절 증상이 아니고 협착증 증상이 새로 생겼거나 악화된 겁니다. 그래서 이 증상을 치료하는 건 압박골절 치료가 아니고 협착증을 치료하는 겁니다. 협착증으로 엉덩이나 다리가 저리고 아픈데 신경주사 맞고 안되면 수술 권유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협착증 증상들 역시 수술 없이 치료 가능합니다. 여기 압박골절 후 심한 엉덩이와 다리통증으로 걷지 못하는 3분의 치료후기를 보시길 바랍니다.

▼압박골절 후 극심하게 악화된 척추협착증 근육신경재활치료후기(25), 비수술치료 완쾌 59번째 이야기▼
▼넘어진 후 심하게 악화된 척추협착증 근육신경재활치료후기(26), 비수술치료 완쾌 60번째 이야기▼
▼척추협착증 비수술 근육신경재활치료후기, 비수술치료 완쾌 99번째 이야기▼

저희 모커리한방병원은 수술하지 않고 허리기능재활치료를 통해서 협착증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매주 새로 발표하는 비수술 치료후기와 저희가 미국 최고의 병원 메이요클리닉과 두 번에 걸쳐서 공동 발표한 협착증과 척추전방전위증 연구 논문을 보면 허리기능재활치료를 통해서 협착증과 척추전방전위증 증상을 충분히 수술 없이도 치료할 수 있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척추관협착증 비수술치료효과, 임상시험과 7년의 연구를 통해 밝혀진 재활치료효과와 논문발표▼
▼척추전방전위증에 이완추나, 침치료 효과 25년 11월 공동 연구논문 발표, 조선일보, 동아일보, 연합뉴스, MBN 뉴스▼

이런 수많은 치료후기들은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고 저희가 발표한 논문들과 그에 관한 뉴스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압박골절이 생긴 이후에 다리 증상이 새로 생기거나 악화되었다고 하면 그건 협착증이 악화되거나 없던 협착증 증상이 새로 생긴 거니까 그렇게 이해하시고 협착증은 압박골절이 아닌 별도의 치료가 필요하며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모커리 척추관협착증 ABCDE 한•양방 협진 근육재활치료법

모커리 척추관협착증 ABCDE 한·양방 협진 재활치료법은 수술 없이 협착증을 치료하는 모커리 고유의 비수술 치료방법입니다. 한쪽 다리의 통증만 있는 초기 협착증부터 다리에 힘이 빠지고 몇 걸음 걷지 못하는 말기 협착증까지 ABCDE 척추관협착증 비수술 치료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모커리는 수준 높은 임상연구를 통하여 말기 협착증 환자가 ABCDE 재활치료로 통증 없이 걷는 거리가 11배 증가했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객관적으로 증명하여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 온라인 진료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