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5-12-28

    입원치료는 어떤 경우일때....

    죄송스럽지만 하나 더 질문드리겠읍니다.

    입원을 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이거나.상태인지요?

    중증이라도 혼자서 샤워도 하고 화장살도 다 잘 갔다오고

    밥하고 빨래하는 것도 스스로 다 할수 있는데...

    다만  무거운 것을 들을때 힘든거와                          

    많이 걸을때 힘드니깐 허리가 자꾸 앞으로 수그려 진답니다.

     이 정도는 입원까지 안해도 되지 않을까요?

    답변을 주시면 참으로 감사하겠읍니다.

     

    (ps :MRA를 찍은 CD를 본 4명의 선생님들의 말씀들이 다 다르시답니다.

    MRA를 찍어준  병원의 담당 의사선생님은 저에게  소견서에도 오직 척추 협착층이라고만 하셨는데 J 병원의 선생님은  디스크라 하시고 C병원의 선생님이 디스크,협착증,인대 골화증까지 있다고 하셨어요.각각 말씀들이 다르시니 필히 MRA를 찍은 CD를 정확히 잘 보시는 분의 판독이 참으로 중요함을 느끼네요.)

      답변

    모커리한방병원 이민호 원장입니다

     

    이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입원을 하시는 경우는 스스로 일상 생활을 못해서가 아닙니다. 통증이 느껴지더라도 일상적인 것들은 스스로 할 수 있는 환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즉, 혼자서 화장실에 가실 수 있다거나 샤워를 하시는 등의 일상생활 가능여부가 입원치료의 기준이 아니라는 점 말씀 드립니다.


    척추관협착증의 경우 보행 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료 후 푹 쉬어야 할 시간에 왔다갔다 통원(외래치료)을 하면서 통증이 유발되면 치료효과를 낮추고 치료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입원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입원과 외래의 차이점은 입원치료의 경우 24시간 의료진이 상주하며 환자분을지켜보기 때문에 생활습관자체의 교정이 더 쉬워지고 치료직후 충분히 쉴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더 좋고 전체적인 치료기간이 단축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상당기간 걸을 수 있고 외래로 다닐 수 있는 경증의 환자라면 상관없지만, 조금만 걸어도 통증이 생긴다면 입원치료를 하시는 것이 맞으며 무거운 것은 절대 들으시는 것을 삼가셔야 합니다.

     

    또한, CD를 본 4명의 의료진의 진단이 다 다르다고 하셨는데, 말씀하신 것으로 봐서는 척추협착증 및 퇴행성 디스크가 주증상이며 인대골화증은 부가적인 것 같습니다.
    아마 여러 선생님들께서 어떤 분은 주증상만 말씀하시고, 어떤 분은 부증상까지 말씀하셔서 각각다르게 말씀하신 것으로 느끼셨을 수도 있습니다.
    MRI를 지참하시어 내원하시면 궁금하신 진단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환자분의 완쾌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