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운동(스트레칭) 1. 도리도리 운동

목디스크 운동(스트레칭) : 도리도리 운동 하는 방법

도리도리 운동을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목에 힘을 뺀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부드럽게 흔들어주면 됩니다. 앉아서 할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를 의자에 밀착시켜 등을 붙이고 편안한 상태에서 해줍니다. 몸에 힘을 완전히 뺀 다음 천천히 심호흡하면서 고개를 좌우로 도리도리 돌려주면 됩니다. 본인의 머리를 헬륨풍선이라고 생각하고, 목을 풍선을 붙잡는 실이라고 상상하면서 운동을 하면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디스크 운동(스트레칭) 도리도리 운동 시 주의사항

목디스크 환자에게 필요한 목디스크 운동은 강화운동이 아니라 목에 힘을 빼주는 운동입니다. 목디스크 환자는 통증으로 인해 목에 지속적으로 힘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프다고 목에 힘을 주게 되면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 등이 더 굳고 긴장되면서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통증이 더 심해지면 또 목에 힘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이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목디스크 환자는 목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이 아닌 목에 힘을 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에 가장 대표적인 목디스크 운동이 도리도리 운동입니다.

간혹 도리도리 운동을 할 때 고개를 얼만큼 돌려야 하는지,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 몇 초 해야 하는지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목디스크 운동인 도리도리 운동을 할 때는 얼마큼, 많이, 몇 초 간격으로 어느 속도로 하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을 생각하면서 목디스크 운동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목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자유롭게 바람이 불면 풍선이 자유롭게 흔들리듯 자연스럽게 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커리 목디스크 한방복합치료

우리 몸은 면역반응을 통해 손상된 디스크를 스스로 치유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목디스크를 재손상 시키지만 않는다면 통원치료는 2개월, 입원치료는 2~3주 이내로 신경근의 염증이 줄면서 통증의 호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퇴행으로 인해 약해지고 기능이 떨어진 근육, 인대는 목디스크로 인한 염증성 통증이 생기면 더욱 단단하게 굳고 뭉치게 됩니다.

이에 모커리는 ABCDE 한방복합치료법을 통해 긴장되고 뭉친 근육과 인대를 반복적으로 풀어주어 기능을 회복 및 강화하고, 흘러나온 수핵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여 목디스크치료 기간을 단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생활관리 및 운동법 교육을 병행하여 재발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방복합치료를 통해 수술 없이 목디스크를 호전될 수 있게 합니다.

■ 목디스크 치료효과 국제학술 대회 및 논문 발표

모커리한방병원이 미국통증학회(AAPM)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목은 허리에 비해 구조가 단순하고 하중을 덜 받기에 허리디스크보다 더 빠르고 쉽게 치료가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약 10일이면 통증의 80%이상이 감소되어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객관적인 연구를 통해 검증이 되었습니다. (입원집중치료 기준) 이러한 학회 발표 내용을 통해 목디스크 비수술 치료 기간의 표준기간을 제시하였고, 입원집중치료의 우수한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전문의가 직접 알려드리는
모커리 건강상담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건강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과 허리 통증•디스크•협착증•교통사고•어깨•무릎 등 궁금하신 질문을 남겨주시면 전문의가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 드립니다.

모커리한방병원 온라인 진료예약

① 진료 선택
② 환자 정보 입력
이름
연락처 - -
③ 지점 선택
④ 진료 희망일시



온라인 예약을 신청하시면 상담사가 확인 후 고객님께 직접 전화드려 진료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⑤ 메모 (선택사항)
⑥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수집 목적 : 상담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보유 기간 : 1년(상담 목적 달성 확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