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7-04-05

    턱관절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댄스와 관련된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89년생 여자입니다.

    특히 턴을 돌때 목이 늦게 따라오는 것 같과 균형이 맞지 않는 것 같아 딱 1년전에

    한의원에 방문해

    유전적으로(아빠가 턱이 많이 들리고, 입 비대칭, 어깨가 많이 뭉침 ) 

    잡아주는 힘이 약하다는 것과 턱이 많이 들린다는

    것을 알고 지금까지 경추부터 꼬리뼈가지 침치료와 한약 치료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나고 나니 턴을 돌때 실력이 좋아진 부분도 있고 아직까지도 미흡한 부분이 남아 있어 치료를 놓지 못하고 있는데요.

    왜 턱이 들릴까 고민하다가 치과에서 교정치료 후 잘때 치아에 끼우는 유지장치를 끼고 턴을 돌아보니

    끼지 않았을때 보다 확실히 좋음을 느끼고 턱관절도 균형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보통 한의원 보다 굵은 (5호,7호라고 하는) 턱에는 침을 맞지 않고 경추부터 꼬리뼈 다리 발바닥에

    침을 맞아 왔는데요.

    개구를 할때 아픈 곳은 전혀 없고 일상생활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이 쪽 한의원(모커리 강남점과 그리 멀지 않은)과신뢰가 있어

    이 곳에서 해결을 하고 싶은데 턱관절 (턱이 아프거나 하지 않는데)에 관해 문의를 하면 되는 건가요?

     

    빨리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고 끝내고 싶은 마음도 있어 모커리 강남점도 방문을 하고 싶은데요.

    저의 경우 치료를 할시 일주일에 몇 번의 침치료와 몇번의 한약을 복용하게 되는지  비용도 궁금합니다.

     

    (한의사 선생님께서 답변을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한방병원 김재형 원장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검사 뒤 말씀드릴 수 있을 듯하지만, 여러 증상으로 미루어보아 현재 턱이 많이 헐거워진 상태로 보입니다.

     

    아래턱은 위턱에 매달려 있는 구조로, 매달리는 힘이 없을 때 균형을 잡기 위해 턱을 들게 됩니다. 유지장치를 끼고 턴을 돌 때 더 좋았다는 말로 미루어보아, 헐거워진 턱으로 인해 무의식적으로 턱을 들게 되어 턴을 할 때 불안정한 느낌을 받는 듯싶습니다.

     

    경추부터 꼬리뼈, 다리, 발바닥에 침을 맞으셨다고 하셨는데, 모커리에서는 현재 상태에 대한 검사 뒤 약해진 턱관절의 힘을 길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치료가 진행됩니다. 턱에 문제에 집중하여 치료하면 유지장치 없이도 안정감을 갖고 턴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치료는 1주일에 1~2회, 한약은 1개월 정도 복용할 것을 권해드리며, 비용은 치료 1회에 5~7만원, 한약은 15일분에 18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환자분의 완쾌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상담글은 건강상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식 진료가 아니며 제한된 정보에 기반한 의사의 의견과 조언으로써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의 정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