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6-03-07

    전방전위증

    아들이 중앙대학병원서 전방전위증진단을 받았는데  심하다고 수술얘기까지나왔는데 아직 어리고 수술후재발우
    려도 있다고해서 다른방법을 찾고 있는데   비수술로 치료하는게 나을지요 ?그리고 치료를 하게 될시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좀알려주세요 

    참고로 중2입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정두영원장입니다.

     

    아드님께서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퇴행정도가 심하진 않을 것으로 보이며, 아마 척추분리증이 어떤 이유로 인해 전방전위증으로 진행된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어린 나이이므로 수술보다는 비수술치료가 당연히 아드님에게 좋습니다.

     

    외래치료의 경우 평균적으로 주 2회, 2개월의 기간이 소요되며 통원치료비는 약 7만원입니다. (한약치료 제외)

    입원치료시 4주 정도의 기간이 예상되며 치료비, 병실료, 식대, 약값, 퇴원약을 포함하여 약 400만원입니다. (운동치료, 검사비 제외)

     

    또한 치료도 중요하지만 앞으로의 생활습관 및 자세관리 등이 매우 중요하므로 진료시 알려드리는 스트레칭 및 자가관리법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내원 시 지참 가능한 검사 자료가 있다면 지참하시어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바라며, 내원 전 미리 대표번호(1577-2575)로 예약전화를 주시면 더욱 편하게 진료 가능합니다.

     

    아드님의 완쾌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상담글은 건강상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식 진료가 아니며 제한된 정보에 기반한 의사의 의견과 조언으로써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의 정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