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6-04-20

    [척추전방전위증] 뼈가 밀려나왔다고 해요

    제가 예전에 뼈가 분리됐다는 진단을 받았는데 별로 아프지 않아서 그냥 놔뒀습니다.

    근데 요즘 허리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가보니 뼈가 밀려나왔다고 해요.

    그냥 놔두면 나중에 마비도 올수 있다고 뼈를 잡아주는 무슨 수술을 받으라고 하는데

    얘기 들어보니 수술ㄹ이 좀 위험한거 같기도 하고 무섭네요.

    검색하다 여기를 알게됐는데 수술 안해도 나을수 있는지 궁금하고 실제로 치료해서 나은 경우가 많이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이민호 원장입니다.

    척추전방전위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중증의 척추전방전위증도 수술없이 치료 가능합니다.

     

    환자분이 권유받은 뼈를 잡아주는 수술은 척추유합술입니다. 유합술의 경우 밀려나간 척추뼈를 제자리로 당겨와 나사못을 박아 고정시키는 대수술로 수술시 척추뼈 사이의 디스크를 모두 제거하게 되므로 3~5년 정도 시간이 지나면 수술 부위 위, 아래로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수술 이후에는 수술 이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없으므로 치료 역시 매우 어렵습니다.

     

    전방전위증이 치료가 쉬운 질환은 아니지만, 본원 치료와 함께 진료시 알려드리는 생활습관, 자세, 운동법 등 자가관리를 잘해주시면 통증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마비가 온다는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도 걱정되신다면 본원 홈페이지에 환자분과 같은 증상으로 치료받은 환자분들이 직접 올려주신 치료 후기가 있습니다. 후기를 읽어보시면 많은 위로가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촬영하신 정밀검사 자료가 있으신 경우 지참해주시면 자세한 상담에 도움이 되며,

    내원 전 대표번호(1577 - 2575)로 전화 주시면 더욱 편하게 진료 보실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상담글은 건강상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식 진료가 아니며 제한된 정보에 기반한 의사의 의견과 조언으로써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의 정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